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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IS, KT CS

관리자 | 2019.02.01 | 조회 47


수도계량기 동파사고, 이제 114에서 해결하세요


번호안내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국 민들이 겨울철에 상수도 동파 사고를 쉽고 빠 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22일부터 ‘원스톱 동파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번호안내 114에서는 동파 사고 피해를 입은 경우, 가장 빠르게 수도계량기를 교체하는 등 피해 복구 를 지원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동파 피해를 입은 고객이 114로 전화를 하면, 계량 기 유형에 따라 인근 수도사업소나 가장 가까 운 전문 교체업체의 전화번호를 즉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번호안내114로 연결을 원하는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는 지역번호 없이 114를, 스마트폰에서는 지역번호와 함께 114를 누 르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 를 누를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결되니 유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수도계량기가 동파 되면, 관할 수도사업소에 신고하거나 전문 설 비업체를 통해 계량기 교체를 진행한다. 상수 도사업본부가 관리하는 계량기의 경우 반드시 관할 수도사업소를 통해 교체를 받아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번호안내114에서는 추가 동파사고 예방을 위 해 고객이 원할 경우, 동파방지 행동요령도 상담사 안내를 통해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를 위 해 번호안내114에서는 상담사를 대상으로 동 파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전국의 전문 설비업 체 데이터베이스를 정비 한 바 있다.

통상적으 로 겨울철 평균기온이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면 동파사고가 급증하한다. 번호안내114에서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문의 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파 관련 문의호의 경우, 하루 평균 416건 접수됐으나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진 날은 604건으로 1.5배 가량 증 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T IS 김한성 114사업 본부장은 “수도계량기가 동파되면 해결 방법 을 몰라 장시간 불편을 겪는 고객들이 많다”며 “특히 노인계층 등 인터넷 정보검색이 어려운 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 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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