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0(월)

행사/교육
Home >  행사/교육

실시간 행사/교육 기사

  • [KMAC] Asia CSCON 2025
    제33회 경영혁신 컨퍼런스(ASIA CSCON25) Xs-Chain: Accelerating Growth Through Connected Experience 기업의 즉각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연결된 경험 혁신 방안 2025년 11월 4일(화) 09:00~17:00 일산 KINTEX 제2전시장 HALL 6 올해로 33회차를 맞는 CSCON은 고객이라는 핵심가치와 연계한 기업의 경영혁신 화두 및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지난해 Asia Conference로 전환에 따라 국가 간 우수사례 공유 및 협력의 기회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신청하기
    • 행사/교육
    • 행사
    2025-10-20
  • 2025 컨택센터 상담사 자격과정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윌토피아] 2025 컨택센터 상담사 자격과정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윌토피아에 위탁하여 상담사와 현장 직원들을 위한 컨택센터 실무자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고객 응대의 기본부터 상담 품질 관리, 데이터 기반 상담 성과 분석까지 현장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VOD 학습과 1:1 코칭을 병행하여, 서비스 화법부터 세일즈 화법까지 필요역량에 맞는 자격을 수료할 수 있다. 또한 과제 수행과 시험을 통해 역량을 검증하며, 합격자는 공식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9-05
  • 2025년 하반기 고객응대근로자 치유 프로그램
    2025년 하반기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강북노동자복지관)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서울시 강북노동자복지관과 함께 고객응대근로자의 심리적 안정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상반기 고객응대근로자 치유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에 이어,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보완된 하반기 프로그램을 진행 합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로 9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아로마테라피, 산림치유, 명상, 다례, 요가, 플라워테라피, 치유견 등 상반기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치유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프로그램 개요(무료) • 일 정: 9월~12월(총 10회), 목요일(일부 수요일) 오후 2시 ~ 4시 • 참가인원: 회차별 선착순 20명 (프로그램 별 회원사 당 최대 3명까지 신청 가능) • 참가신청: 협회 메일 문의 (kcca1998@naver.com) ■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 일자 프로그램/장소 주요 내용 9/11 (목)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강복노동자복지관) • 허브&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건강한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Anti-stress 향수 만들기) 9/25 (목) 마음치유 숲길 걷기명상 (삼청공원) •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 • 숲길 걷기명상, 생활 명상법, 알아차림 명상법 10/1 (수)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강복노동자복지관) • 허브&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건강한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근육관절 허브스프레이 만들기) 10/16 (목) 차의 맛과 멋진 배나섬의 길 (강북노동자복지관) • 차, 다례 체험을 통한 심신안정과 치유 10/30 (목) 마음챙김 숲 산림치유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 • 스트레스 해소, 심리적 안정과 신체회복 • 몸풀기, 스트레칭, 마음챙김 걷기(맨발), 명상, 차테라피, 족욕 등 11/6 (목) 아로마테라피 요가 (강북노동자복지관) •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테라피 요가 • 아로마 테라피 스트레칭, 전신 활성화 요가, 쿨다운 아로마 명상 11/13 (목) 사운드배스 싱잉볼 명상 (강북노동자복지관) • 싱잉볼 소리 명상, 깊은 이완과 휴식 • 바른자세호흡, 이완 스트레칭, 호흡명상, 사운드배스, 자애명상 11/20 (목) 플라워 테라피 (강북노동자복지관) • 마음에 꽂을 심다 (플라워 힐링&회복 프로그램) • 꽂꽂이를 통해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세요! 12/4 (목) 차의 맛과 멋진 배나섬의 길 (강북노동자복지관) • 차, 다례 체험을 통한 심신안정과 치유 12/11 (목) 치유견과 함께 하는 행복 워크숍 (강북노동자복지관) • 치유견과의 교감을 통한 부정적 감정 해소 • 치유견과의 유대감을 통한 에너지 충전, 감정회복 • 일상 스트레스에 동물교감 요소 적용 ※ 각 회차별 선착순 2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오니 서둘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9-04
  • 2025년 고객응대근로자 치유 프로그램
    2025년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강북노동자복지관)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서울시 강북노동자복지관과 함께 고객응대근로자의 심리적 안정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4월부터 7월까지 총 8회(매월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향기치유, 숲치유, 명상, 다도, 동물매개치유 등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 심리적 회복력 향상, 자기돌봄 기법 등 고객응대근로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프로그램 개요(무료) • 일 정: 2025년 4월~7월, 매월 2회(수) 오후 2시 ~ 4시 • 참가인원: 회차별 선착순 20명 (프로그램 별 회원사 당 최대 3명까지 신청 가능) • 참가신청: 협회 메일 문의 (kcca1998@naver.com) ■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 일자 프로그램 강사/장소 주요 내용 4/16 허브,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캠프 1차 윤정식 회장 (대한아로마테라피학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허브처럼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Anti-stress 향수 만들기) • 내 인생의 향기는? 4/23 마음치유 숲길 걷기명상 황문순 센터장 (PAS치유명상센터) ※정발산 공원 •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 • 몸과 마음관리를 위한 숲길 걷기명상 •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 명상법 • 움직임 명상으로 정적 명상에 대한 부담이 없음 • 움직임명상, 감사명상, 걷기명상, 소리명상, 집중명상, 차(茶)테라피 ※ 집결: 고양관광정보센터 앞 (3호선 정발산역 1번 출구) 5/14 허브,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캠프 2차 윤정식 회장 (대한아로마테라피학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허브처럼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Anti-stress 향수 만들기) • 내 인생의 향기는? 5/21 마음챙기기 숲 김송학 치유사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 • 스트레스 해소, 심리적 안정과 신체회복 • 몸털기, 목봉스트레칭, 감정조절(EFT), 숲길걷기명상(맨발), 차테라피, 태극9선호흡 6/11 스트레스 완화와 업무 집중을 위한 마음챙김 명상 백양숙 원장 (한국마음챙김교육원)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고객응대근로자의 스트레스 • 마음챙김 명상 이해하기 • 호흡 마음챙김 훈련 • 스트레스 완화 및 업무 집중을 위한 훈련 • 업무에 활용하기 6/18 사운드배스 싱잉볼 명상 (주)후케어스코리아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소리로 부교감신경을 자극하는 명상 • 스트레칭, 요가와 함께 진행 • 바른자세호흡, 이완 스트레칭, 호흡명상, 사운드배스, 자애명상 7/9 차의 맛과 멋진 배나섬의 길 김미수(한국차문화협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차, 다도를 통한 심신안정과 치유 7/16 치유견과 함께하는 행복 워크숍 변성원 회장 (한국동물교감치유학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치유견과의 교감을 통한 부정적 감정 해소 • 긴장된 몸과 마음 이완 • 치유견과의 유대감을 통한 에너지 충전, 감정회복 • 일상 스트레스에 동물교감 요소 적용 ※ 각 회차별 선착순 2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오니,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서둘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4-04
  • 2025 컨택센터 관리자 자격과정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윌토피아] 2025 컨택센터 관리자 자격과정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윌토피아에 위탁하여 팀장과 슈퍼바이저를 위한 컨택센터 관리자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단순 관리 스킬을 넘어, 조직 성과를 끌어올리는 전략적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있다. 교육 내용에는 상담사 코칭, 팀 동기부여, KPI 관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갈등관리 등이 포함된다. VOD 학습과 전문가 피드백으로 구성되어, 관리자들이 현장 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소정의 테스트와 연습과제 수행을 통해 협회 공식 인증을 받으며, 협회가 발급하는 Certification을 받게 된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1-14
  • [협회] AICC C레벨 모닝 포럼 2024
    AICC C레벨 모닝 포럼 2024 차세대 AI 컨택 센터의 디지털 혁신과 인사이트 전망 ■ 2024년 12월 12일(목) 07:00~09:00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2층 아이리스 고객 중심의 유연한 비즈니스와 기업의 전략은 AI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만들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차세대 AICC 시장은 대규모 데이터를 학습, 사람처럼 스스로 사고하도록 만든 초거대 AI와 생성형 AI 기반으로 고객의 워크 플로우가 고객 접점, 이용 형태에 따라 스마트한 비즈니스 환경이 사람 중심의 새로운 고객 경험(CX)과 기업 혁신의 변화로 차세대 AICC, AX 전략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최근 생성형 AI은 차세대 컨택센터의 중요한 인프라 전략으로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활용되고 있으며, AI 컨택센터(AICC)는 디지털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CCaaS 서비스 형태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고객 경험과 각종 서비스 등 고객 응대 및 상품 개발 등의 채널 영역으로 확대된 오픈AI의 챗GPT 활용과 생성형 AI기반으로 운영되는, AI 비서와 대화형 서비스, 상담 업무 등 AI기반 24시간 고객서비스를 통한 새롭게 디자인된 AI기반 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분석과 정확한 리스크 관리, 고객의 만족도와 유기적인 장기 고객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감성까지 커버하는 초거대 AI와 함께 차세대 AICC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미래 전략,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한 미래의 지속 가능성을 점검해 봅니다.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의 컨택센터 모닝 포럼 2024 조찬회( C레벨급, 12월12일, 파르나스호텔 )를 통하여 AICC시장에서 확대되는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만들기 위한 관련 시장의 인적 교류와 기술적인 과제를 협의하고 변화되는 차세대 AICC 디지털 혁신과 인사이트 시장 전략, 또한 세계적인 기업인 ZOOM을 초청하여 ZOOM, AICC플랫폼을 통한 비즈니스 구현 전략과 사례 발표를 통하여 AICC분야 담당 임원분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누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 바로가기 : 컨퍼런스 상세 안내 및 등록신청
    • 행사/교육
    • 행사
    2024-11-13
  • [협회] 고객응대근로자 마음치유 프로그램 3탄(향기치유2)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허브 향기로 날려 보내자! 향기로 치유하는 마음, 고객응대근로자를 위한 특별한 시간 협회에서는 감정노동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컨택센터 종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향기치유, 9월 그림치유 프로그램에 이어 치유 프로그램 3탄으로 향기치유 Ver.2를 마련하였습니다. ■ 주 제 : 고객응대근로자 마음치유 프로그램_향기치유2 ■ 대 상 : 회원사(선착순 25명) ■ 일 시 : 2024년 11월 20일(수) 14:00~16:00 (2H) ■ 장 소 : 강북노동자복지관 교육실 201호(서울특별시 마포구 환일길 13) ■ 내 용 : 허브와 아로마테라피로 억눌린 감정을 싸~악 풀어버리자 • 허브처럼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환절기 감기비염 스프레이 & 근육관절 스프레이, 각1개/총2개) • 내 인생의 향기는? ■ 강 사 : 대한아로마테라피학회 윤정식 회장 ■ 참가비용 : 1인 30,000원(계산서 발행,VAT없음) ■ 신청문의 : kcca1998@naver.com ■ 신청기한 : 2024년 11월 15일(금) 15:00 까지
    • 행사/교육
    • 교육
    2024-11-04
  • ZOOM Experience Day Seoul 2024
    ZOOM Experience Day Seoul 2024 Zoom솔루션으로 고객경험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법을 확인하세요! 2024년 11월 19일(화) 09:30~16:20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6층) 행사 바로가기
    • 행사/교육
    • 행사
    2024-10-25
  • [KMAC] 제32회 고객중심 컨퍼런스(ASIA CSCON24)
    제32회 고객중심 컨퍼런스(ASIA CSCON24) Co-Creation; Way to Sustainable Growth 2024년 10월 29일(화) 09:00~17:00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올해로 32회차를 맞는 CSCON은 ‘고객’이라는 핵심가치와 연계한 기업의 경영혁신 화두 및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제시해왔으며 ‘24년도부터는 ASIA Conference로 전환하여 글로벌 참가단과 우수사례 공유 및 협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신청하기
    • 행사/교육
    • 행사
    2024-10-04
  • [ECS] CXone, The Leading CCaaS on the planet
    CXone, The Leading CCaaS on the planet 글로벌Leading CCaaS 솔루션 Nice CXone이 ECS와 손잡고 국내에 진출합니다. 일시 2024. 10. 29 (화) 14:00 ~ 17:40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5F 그랜드 볼룸
    • 행사/교육
    • 행사
    2024-10-04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