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20(월)

행사/교육
Home >  행사/교육  >  교육

실시간 교육 기사

  • 2025 컨택센터 상담사 자격과정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윌토피아] 2025 컨택센터 상담사 자격과정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윌토피아에 위탁하여 상담사와 현장 직원들을 위한 컨택센터 실무자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고객 응대의 기본부터 상담 품질 관리, 데이터 기반 상담 성과 분석까지 현장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VOD 학습과 1:1 코칭을 병행하여, 서비스 화법부터 세일즈 화법까지 필요역량에 맞는 자격을 수료할 수 있다. 또한 과제 수행과 시험을 통해 역량을 검증하며, 합격자는 공식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9-05
  • 2025년 하반기 고객응대근로자 치유 프로그램
    2025년 하반기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강북노동자복지관)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서울시 강북노동자복지관과 함께 고객응대근로자의 심리적 안정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상반기 고객응대근로자 치유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에 이어,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보완된 하반기 프로그램을 진행 합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로 9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아로마테라피, 산림치유, 명상, 다례, 요가, 플라워테라피, 치유견 등 상반기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치유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프로그램 개요(무료) • 일 정: 9월~12월(총 10회), 목요일(일부 수요일) 오후 2시 ~ 4시 • 참가인원: 회차별 선착순 20명 (프로그램 별 회원사 당 최대 3명까지 신청 가능) • 참가신청: 협회 메일 문의 (kcca1998@naver.com) ■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 일자 프로그램/장소 주요 내용 9/11 (목)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강복노동자복지관) • 허브&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건강한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Anti-stress 향수 만들기) 9/25 (목) 마음치유 숲길 걷기명상 (삼청공원) •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 • 숲길 걷기명상, 생활 명상법, 알아차림 명상법 10/1 (수)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강복노동자복지관) • 허브&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건강한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근육관절 허브스프레이 만들기) 10/16 (목) 차의 맛과 멋진 배나섬의 길 (강북노동자복지관) • 차, 다례 체험을 통한 심신안정과 치유 10/30 (목) 마음챙김 숲 산림치유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 • 스트레스 해소, 심리적 안정과 신체회복 • 몸풀기, 스트레칭, 마음챙김 걷기(맨발), 명상, 차테라피, 족욕 등 11/6 (목) 아로마테라피 요가 (강북노동자복지관) •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테라피 요가 • 아로마 테라피 스트레칭, 전신 활성화 요가, 쿨다운 아로마 명상 11/13 (목) 사운드배스 싱잉볼 명상 (강북노동자복지관) • 싱잉볼 소리 명상, 깊은 이완과 휴식 • 바른자세호흡, 이완 스트레칭, 호흡명상, 사운드배스, 자애명상 11/20 (목) 플라워 테라피 (강북노동자복지관) • 마음에 꽂을 심다 (플라워 힐링&회복 프로그램) • 꽂꽂이를 통해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세요! 12/4 (목) 차의 맛과 멋진 배나섬의 길 (강북노동자복지관) • 차, 다례 체험을 통한 심신안정과 치유 12/11 (목) 치유견과 함께 하는 행복 워크숍 (강북노동자복지관) • 치유견과의 교감을 통한 부정적 감정 해소 • 치유견과의 유대감을 통한 에너지 충전, 감정회복 • 일상 스트레스에 동물교감 요소 적용 ※ 각 회차별 선착순 2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오니 서둘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9-04
  • 2025년 고객응대근로자 치유 프로그램
    2025년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강북노동자복지관)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서울시 강북노동자복지관과 함께 고객응대근로자의 심리적 안정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고객응대근로자 치유프로그램"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4월부터 7월까지 총 8회(매월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향기치유, 숲치유, 명상, 다도, 동물매개치유 등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 심리적 회복력 향상, 자기돌봄 기법 등 고객응대근로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프로그램 개요(무료) • 일 정: 2025년 4월~7월, 매월 2회(수) 오후 2시 ~ 4시 • 참가인원: 회차별 선착순 20명 (프로그램 별 회원사 당 최대 3명까지 신청 가능) • 참가신청: 협회 메일 문의 (kcca1998@naver.com) ■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 일자 프로그램 강사/장소 주요 내용 4/16 허브,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캠프 1차 윤정식 회장 (대한아로마테라피학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허브처럼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Anti-stress 향수 만들기) • 내 인생의 향기는? 4/23 마음치유 숲길 걷기명상 황문순 센터장 (PAS치유명상센터) ※정발산 공원 •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 • 몸과 마음관리를 위한 숲길 걷기명상 •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 명상법 • 움직임 명상으로 정적 명상에 대한 부담이 없음 • 움직임명상, 감사명상, 걷기명상, 소리명상, 집중명상, 차(茶)테라피 ※ 집결: 고양관광정보센터 앞 (3호선 정발산역 1번 출구) 5/14 허브, 아로마테라피 향기치유 캠프 2차 윤정식 회장 (대한아로마테라피학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허브처럼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 나를 위한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Anti-stress 향수 만들기) • 내 인생의 향기는? 5/21 마음챙기기 숲 김송학 치유사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 • 스트레스 해소, 심리적 안정과 신체회복 • 몸털기, 목봉스트레칭, 감정조절(EFT), 숲길걷기명상(맨발), 차테라피, 태극9선호흡 6/11 스트레스 완화와 업무 집중을 위한 마음챙김 명상 백양숙 원장 (한국마음챙김교육원)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고객응대근로자의 스트레스 • 마음챙김 명상 이해하기 • 호흡 마음챙김 훈련 • 스트레스 완화 및 업무 집중을 위한 훈련 • 업무에 활용하기 6/18 사운드배스 싱잉볼 명상 (주)후케어스코리아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소리로 부교감신경을 자극하는 명상 • 스트레칭, 요가와 함께 진행 • 바른자세호흡, 이완 스트레칭, 호흡명상, 사운드배스, 자애명상 7/9 차의 맛과 멋진 배나섬의 길 김미수(한국차문화협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차, 다도를 통한 심신안정과 치유 7/16 치유견과 함께하는 행복 워크숍 변성원 회장 (한국동물교감치유학회) ※강북노동자복지관(충정로역) • 치유견과의 교감을 통한 부정적 감정 해소 • 긴장된 몸과 마음 이완 • 치유견과의 유대감을 통한 에너지 충전, 감정회복 • 일상 스트레스에 동물교감 요소 적용 ※ 각 회차별 선착순 2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오니,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서둘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4-04
  • 2025 컨택센터 관리자 자격과정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윌토피아] 2025 컨택센터 관리자 자격과정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는 윌토피아에 위탁하여 팀장과 슈퍼바이저를 위한 컨택센터 관리자 자격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단순 관리 스킬을 넘어, 조직 성과를 끌어올리는 전략적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있다. 교육 내용에는 상담사 코칭, 팀 동기부여, KPI 관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갈등관리 등이 포함된다. VOD 학습과 전문가 피드백으로 구성되어, 관리자들이 현장 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소정의 테스트와 연습과제 수행을 통해 협회 공식 인증을 받으며, 협회가 발급하는 Certification을 받게 된다.
    • 행사/교육
    • 교육
    2025-01-14
  • [협회] 고객응대근로자 마음치유 프로그램 3탄(향기치유2)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허브 향기로 날려 보내자! 향기로 치유하는 마음, 고객응대근로자를 위한 특별한 시간 협회에서는 감정노동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컨택센터 종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향기치유, 9월 그림치유 프로그램에 이어 치유 프로그램 3탄으로 향기치유 Ver.2를 마련하였습니다. ■ 주 제 : 고객응대근로자 마음치유 프로그램_향기치유2 ■ 대 상 : 회원사(선착순 25명) ■ 일 시 : 2024년 11월 20일(수) 14:00~16:00 (2H) ■ 장 소 : 강북노동자복지관 교육실 201호(서울특별시 마포구 환일길 13) ■ 내 용 : 허브와 아로마테라피로 억눌린 감정을 싸~악 풀어버리자 • 허브처럼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 (환절기 감기비염 스프레이 & 근육관절 스프레이, 각1개/총2개) • 내 인생의 향기는? ■ 강 사 : 대한아로마테라피학회 윤정식 회장 ■ 참가비용 : 1인 30,000원(계산서 발행,VAT없음) ■ 신청문의 : kcca1998@naver.com ■ 신청기한 : 2024년 11월 15일(금) 15:00 까지
    • 행사/교육
    • 교육
    2024-11-04
  • [협회] 고객응대근로자 마음치유 프로그램 2탄(그림치유)
    협회에서는 감정노동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컨택센터 종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향기치유 프로그램에 이어 치유 프로그램 2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을 통한 심리치유를 통해 업계 종사자들의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주 제 : 고객응대근로자 마음치유 프로그램_그림치유(마그마 힐링: 마음자리그림마당) ■ 대 상 : 회원사(선착순 25명) ■ 일 시 : 2024년 9월 11일(수) 14:00~16:00 (2H) ■ 장 소 : 강북노동자복지관 교육실 201호(서울특별시 마포구 환일길 13) ■ 내 용 : • 마그마 힐링(마음자리그림마당)을 통한 마음 힐링과 그림심리 코칭 • 내 안의 나를 알게 되고 정신적 통합이 이루어져 마음 근육 튼튼하게 하기 • 마음의 응어리를 그림 색칠로 녹여내는 심리치유 • 개인별 그림 분석을 통한 문제해결, 관점전환 마음 힐링 및 치유 ■ 강 사 : 그림치유작가 정하윤 박사(컨택센터 직무만족의 매개효과 박사학위 보유) ■ 참가 비용 : 1인 25,000원(계산서 발행) ■ 문 의 : kcca1998@naver.com
    • 행사/교육
    • 교육
    2024-08-29
  • [협회] 고객응대근로자 마음치유 프로그램 1탄(향기치유)
    협회에서는 감정노동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컨택센터 종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향기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완화 및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되는 향기치유를 통해 업계 종사자들의 행복한 근무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주 제 : 고객응대근로자를 위한 향기치유 프로그램 ■ 대 상 : 회원사 (선착순 35명) ■ 일 시 : 2024년 6월 20일(목) 14:00~16:00 (2H) ■ 장 소 : 강북노동자복지관 교육실 201호 (서울특별시 마포구 환일길 13) ■ 내 용 : • 허브와 아로마테라피로 억눌린 감정을 싸~악 풀어버리자! • 허브처럼 건강하고 아름답게 사는 삶 • 향기치유 만들기 체험(나의 감정을 위한 Anti-stress 향수 만들기) • 내 인생의 향기는? ■ 강 사 : 대한아로마테라피학회 윤정식 회장 ■ 참가 비용 : 1인 25,000원(계산서 발행) ■ 문 의 : kcca1998@naver.com
    • 행사/교육
    • 교육
    2024-06-05
  • 찾아가는 교육 「컨택센터의 미래와 비전」
    ■ 대상︱협회 회원사 컨택센터 센터장/매니저/리더 등 ■ 강사|(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황규만 부회장 ■ 시간/비용|약 1시간 내외/무료 ■ 참여 방법| - 본 과정만 별도 진행하기 보다, 회원사내 자체 관리자교육 과정 진행 시에, 전체 교육과정 중 1시간 내외의 특강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 - 협회 신청 및 일정조율 후 회원사에 직접 방문하여 특강 진행 예정
    • 행사/교육
    • 교육
    2023-03-01
  • 2023년 고객전문가 감정코치 C.E.C. 과정
    2023년 고객전문가 감정코치 C.E.C. 과정 (Customer expert Emotion Coach) [고객전문가 감정코치 C.E.C. 과정]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점점 상담 난이도가 높아지는 컨택센터에서 구성원들이 휴먼 스킬을 발휘하여 업무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리더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구성원을 Empower하기 위해 감정 코칭 역량을 진단하고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나의 기대욕구를 알고, 상대방은 어떤 마음인지 들여다 보세요. 자세히 보면 보인답니다! 상담사를 면담하고 교육하는 리더, 컨택센터 관리자, 수퍼바이저, QA코치 등 고객상담 업무를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2주, 4주 (수) 오후 2시~5시 라이브세미나를 진행하고, 1개월간 VOD 영상으로 상시 학습 합니다. 신청은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및 윌토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수료기준 통과 시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에서 Certificate를 발급해 드립니다. [고객전문가 감정코치 C.E.C. 과정] 신청하기
    • 행사/교육
    • 교육
    2023-01-04
  • [컨택센터 전문 자격증] 과정, 회원사 할인
    컨택센터 전문가적 역량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을 위해 한국교육능력개발원(KECD)에서 진행하는 「컨택센터 전문 자격증」과정에 대하여, 회원사에 한해 협회와의 제휴를 통한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컨택센터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컨택센터 자격증」 과정은, 자격증 취득과 함께 컨택센터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업무시스템 체계를 구축할 수 있고, 컨택센터의 방향성과 조직관리를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고객과 고객 경험 여정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효율적인 고객 경험을 서비스하기 위한 최적의 방안을 함께 모색합니다. 각 과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포지션에 대해 학습하고 기업에서 핵심 인재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한국교육능력개발원의 「컨택센터 전문 자격증」은 직업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국무총리 산하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 자격증입니다 1) 과 정 : 「컨택센터 전문 자격증」과정 (온/오프라인 7개 과정) 2) 문의/신청 : 한국교육능력개발원 www.kecdedu.co.kr (kecd@kecd.co.kr/02-703-5119) 예스티엠 www.yestm.co.kr (yes@yestm.co.kr/02-703-5125) 3) 회원사혜택 : 각 과정 10% 할인
    • 행사/교육
    • 교육
    2022-12-0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