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04(금)

News
Home >  News

실시간 News 기사

  • [KCA서비스]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식’ 우수기업 선정
    KCA서비스(대표 김혜옥)가 윤경ESG포럼이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주관하는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인증식은 잘못된 언어사용으로 세대·지역은 물론 개인 간 갈등이 시작된 것을 공감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기업 내 언어폭력 문제를 우선 해결하고 윤리적 소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ESG경영 실천의지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인만큼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짧은 신정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총 43개의 일반기업과 공기업이 참여했다. KCA서비스가 이번 인증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부분을 보면, △직장 내 올바른 언어 사용 생활 △경영 방침 중점추진사항 제정 △조직원 상호 간 배려하는 언어 사용 등 우수기업으로서의 표본을 보였다. 그 결과, 올해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21년 연속 한 국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대외기관의 객관적 평가라는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KCA서비스는 조직원들이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언어 사용이 확산되도록 노력했다. ‘Smile Line 스티커’를 부착해 출입문을 지나가면 긍정적인 생각과 환한 미소로 상담을 진행하는 직장문화를 만들었다. 또한 직원들에게 매너 있고 올바른 언어를 사용해 작은 부분이라도 칭찬할 내용을 찾아 상대방에게 칭찬 꽃과 함께 칭찬 메시지를 보내는 회사문화를 진행해 왔다. 특히 이렇게 모인 칭찬 꽃을 연말에 기부물품 구입에 사용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행사도 매년 추진하고 있다. 김혜옥 대표는 생산성 향상은 물론 올바른 언어로 서로 칭찬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한 사원들을 선발해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칭찬오찬’ 행사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식사 자리를 통해 모범이 된 직원들을 직접 칭찬하고 격려한다. 이런 부문들이 조직문화 창출측면에서 긍정적인 측면과 칭찬하는 문화가 정착된 점이 ESG경영의 큰 울림으로 평가됐다. 이 외에도 고객중심의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빠르고, 쉽고, 감동적인 상담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위해 2025년에는 쉬운 언어 사용을 위한 가이드북 제작·배포, 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KCA서비스는 현재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고객감동콜센터’에 도전하고 있다. 김 대표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비즈니스혁신을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채산성 향상을 통 한 효율적 업무 수행을 위해 조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 제안과 새로운 업무 발굴 등 혁신활동이 일상적이고 체계적인 조직으로 이뤄지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News
    • 회원사 및 업계 뉴스
    2025-01-03
  • [사단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2025년 이동통신 판매점 신분증 스캐너 헬프데스크 운영
    공 고 명 : 2025년 이동통신 판매점 신분증 스캐너 헬프데스크 운영 공 고 일 : 2024-10-25 기 관 : 사단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금 액 : 400,000,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1-06 (수) 15: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8
  •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2025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상담콜센터 위탁 운영
    공 고 명 : 2025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상담콜센터 위탁 운영 공 고 일 : 2024-10-25 기 관 :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총무과 금 액 : 172,000,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1-05 (화) 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8
  • [한국원자력의학원] 진료전화안내 운영 용역
    공 고 명 : 진료전화안내 운영 용역 공 고 일 : 2024-10-24 기 관 : 한국원자력의학원 금 액 : 507,126,16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1-27 (수)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8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금연상담전화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공 고 명 : 금연상담전화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공 고 일 : 2024-10-25 기 관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금 액 : 186,000,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1-07 (목) 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8
  •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5~2026년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 일부 위탁 운영
    공 고 명 : 2025~2026년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고객상담센터 일부 위탁 운영 공 고 일 : 2024-10-23 기 관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금 액 : 6,900,744,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1-15 (금) 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5
  • [대한적십자사] 본사 CRM센터 위탁 운영 용역
    공 고 명 : 대한적십자사 본사 CRM센터 위탁 운영 용역 공 고 일 : 2024-10-23 기 관 : 대한적십자사 금 액 : 2,640,000,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2-03 (화) 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5
  • [식품의약품안전처] 2025 ~ 2026년 정보화도움터(콜센터) 위탁운영
    공 고 명 : 2025 ~ 2026년 정보화도움터(콜센터) 위탁운영 공 고 일 : 2024-10-22 기 관 : 식품의약품안전처 금 액 : 848,000,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1-13 (수) 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5
  • [한국에너지공단] 2025년 신재생에너지콜센터 운영 위탁
    공 고 명 : 2025년 신재생에너지콜센터 운영 위탁 공 고 일 : 2024-10-21 기 관 : 한국에너지공단 금 액 : 683,000,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2-03 (화) 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5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나이스(NEIS)상담센터 운영 용역
    공 고 명 :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나이스(NEIS)상담센터 운영 용역 공 고 일 : 2024-10-18 기 관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금 액 : 148,248,000원(VAT포함) 마 감 일 : 2024-11-08 (금) 10:00 ※ 입찰정보 보기
    • News
    • 입찰 공고
    2024-10-2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