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주)엘젠(대표 김남현)이 자사의 음성 대화 및 기록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AI Note’를 앞세워 11월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Soft Wave 2023’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엘젠은 GPT 채팅-인공지능 앱 'AI Note'의 기존보다 강화된 기능을 알렸다. 

 

엘젠.jpg

 

'AI Note'는 STT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챗봇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으로, 기반이 되는 오픈AI사의 Chat GPT가 성능을 개선하고 ‘Chat GPT 엔터프라이즈’를 launching함에 따라, 이를 반영할 뿐 아니라 처리 속도 2배 이상 향상, 단어 처리량 확대에 따른 문맥 추론 능력 향상, ‘이미지 생성’ 기능 추가 등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내용이다. 이용자가 음성만으로 앱에 탑재된 동시통역, 생성형 AI 기능 Chat GPT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수준 높은 챗봇의 대화 맥락 파악 및 대응 기 

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엘젠은 개발중인 챗봇 서비스의 특징들을 세분화한 3종의 분야별 전문화 챗봇 솔루션을 소개한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텍스트형 챗봇 ‘i-chat’ 과 음성인식형 챗봇 ‘v-chat’ 기술을 각각의 산업에 맞도록 분화해 ▲엘젠 NLP 챗봇 ▲엘젠 MRC 챗봇 ▲엘젠 GPT 챗봇을 개발해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엘젠의 솔루션은 타사의 제품처럼 SI 형(시스템 구축)이 아닌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어 비용 및 공수를 50% 이상 절감할 수 있고 구축 경험에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통해 고객사에 편의를 제공한다고 알렸다.

한편 엘젠은 AI 음성 및 영상, 자연어 처리(NLU,GPT)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AI 플랫폼에 탑재했으며, 지난 8년 간 100여개의 공공기관 및 대기업, 금융기관으로부터 인정받으며 사용자 중심의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Architecture의 견고함을 증명해온 기업이다. 

엘젠의 김남현 대표는 “시각장애인이나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연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술로 편리하고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꾼다."며 “앞으로도 원천 기술인 GPT의 기술적 진일보를 빠르게 적용해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엘젠] 음성으로 질문하는 생성 AI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